- 가트너, 2025년 전 세계 IT 지출 9.8% 증가 전망
- Samsung Galaxy S25 Ultra hands-on: 3 reasons I recommend the flagship phone (and 1 reason to skip)
- I went hands-on with Samsung's standard Galaxy S25 and didn't envy the Ultra model at all
- Best Samsung Galaxy S25 deals: $200 gift cards and free offers at T-Mobile and Verizon
- Best One UI 7 features coming to Samsung Galaxy S25 (and older models, too)
“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 역대 최저··· 젊을수록 AI 에이전트 선호”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가 ‘AI와 관련한 고객 설문 조사(State of the AI Connected Customer)’를 발표했다. 전 세계 소비자 약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설문 조사에서 소비자는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 수준과 함께 최고의 고객 서비스 경험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기업에 대해 더 높은 수준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요구하면서, 향상된 고객 서비스 경험을 바라고 있는 것이다.
설문에 참여한 소비자의 69%는 상담이나 소통 과정에서 기업의 여러 부서를 상대해야 할 때 일관성 상호작용을 기대하고, 60%의 소비자는 정보를 얻거나 필요한 작업을 완료할 때 더 적은 단계를 거치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기업에 문의하거나 문제를 제기해야 할 때 상담원이나 담당 직원을 더 적게 상대하면서 일관되고 정확한 처리를 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그대로 방치라면 이는 곧 고객의 이탈로 이어진다. 이번 설문에서 43%의 소비자가 고객 서비스가 실망스러울 경우 해당 기업이나 브랜드에서 재구매 의사가 없다고 밝혔다. 소비자의 1/3 이상은 까다로운 반품 절차나 불편한 구매 경험을 주는 브랜드에서는 더 이상 구매하지 않겠다고 응답했다.
세일즈포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I 에이전트(AI Agent)’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고객의 취향에 맞거나 원하는 제품을 추천하고, 구매하고 싶은 물건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물어보고,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 문제를 전달하고 상담할 수 있는 AI 도우미가 고객들이 눈높이를 맞출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