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일본 합작법인 ‘지젠’, 일본 MSP ‘탑게이트’ 인수

베스핀글로벌이 자사의 일본 합작법인 ‘지젠(G-gen)’이 일본 MSP 탑게이트(Topgate)와의 인수 합병 절차를 완료하며, 일본 시장 내 주요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7일 밝혔다.

탑게이트는 2006년 설립된 일본의 MSP 기업이다. 2013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의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획득한 뒤, 일본 내 다양한 기업들에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과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며 그 입지를 강화해왔다. 2023년 구글 클라우드로부터 수여되는 ‘올해의 서비스 파트너 상(Services Partner of the Year – Japan)’을, 올해에는 ‘올해의 확장 파트너상(Expansion Partner of the Year – Japan)’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지젠은 중점적인 인프라 역량에 탑게이트의 애플리케이션 전문성을 통합하고, 구글 클라우드와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양사 통합 이후 1,000곳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구글 클라우드 전문 인력도 300여 명을 넘어선다. 특히 지젠은 최근 일본 정부의 정보 시스템을 총괄 관리하는 디지털청의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주하였다. 이는 지젠의 기술력과 시장 내 신뢰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사례로, 향후 더 많은 프로젝트로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