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위치 시장 2029년까지 21.4% 성장” 마켓앤마켓


실내 위치 시장 규모가 2024년 119억 달러에서 2029년 314억 달러로 연평균 21.4%(CAGR) 성장할 전망이다. 스마트폰과 커넥티드 장치(Connected Device)에서 위치 정보 서비스를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하고, BLE((Bluetooth Low Energy) 태그나 비콘(Beacon) 활용한 실내위치 솔루션의 증가가 시장 성장을 이끄는 요인이다.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이 ‘2029년까지 전 세계 실내 위치 시장(Indoor Location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9)’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실내 위치 시장을 제공 형태(하드웨어, 솔루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비상 대응 관리, 영업 및 마케팅 최적화, 원격 모니터링 등), 기술(BLE, UWB, Wi-Fi, RFID) 등으로 구분해 조사와 분석을 진행했다.

실내 위치 시장 규모가 2024년부터 2029년까지 연평균 21.4% 성장할 전망이다.

MarketsandMarkets

지구 궤도에 떠있는 위성을 이용해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는 위성 신호가 닿지 않는 실내나 전파 음영 지역에서는 무용지물이다. 그래서 이런 장소에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려면 BLE 태그, UWB(Ultra-wideband), 무선랜(Wi-Fi), RFID 등의 기술이 필요하고, 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이 활용하게 된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