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전쟁의 여파, 전방위에서 빠르게 출현할 수도··· IT리더들은 경계 중

“미국 행정부가 도입한 새로운 관세가 2025년에 기술 가격을 상승시키고, 공급망을 붕괴시키며, 전 세계 IT 지출을 약화시킬 것이다. 이러한 관세는 미국 내 기술 가격에 직접적인 인플레이션 효과를 미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전 세계 기업과 소비자의 투자가 약화될 것이다. 각종 매출 및 경제 데이터에 경기 침체 징후가 나타나기 전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AI 및 관련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라는 강력한 상쇄 요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가시화될 것이다.”

이 연구 기관은 또한 기술 가격에 대한 인플레이션 영향이 광범위하게 나타난다는 전망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이러한 영향은 장치 범주에서 우선적으로 나타날 것이며, 그 다음에는 다른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하드웨어 및 데이터센터 구축, 심지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와 같은 분야도 관세가 더 오래 지속될 경우 영향을 받게 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대한 관세는 부정적인 영향을 간접적으로 미치는데, 소프트웨어 및/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업체가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에 대한 비용을 증가시킬 것이기 때문이다. 즉, 많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가 자체 가격 책정 가정에 증가된 비용을 포함해야 할 것이다.”



Source lin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