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o3 출시 모델 출시 중단··· “GPT-5로 통합한다”

오픈AI의 CEO 샘 알트먼이 챗GPT의 로드맵에 대한 업데이트를 소셜 미디어에 게시했다. 그는 이 게시물에서 곧 출시될 예정이었던 o3 추론 모델의 출시를 중단하고, 대신 간소화되었지만 모놀리식 버전인 GPT-5에 더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음과 같이 게시했다.

“우리는 AI가 여러분을 위해 ‘그냥 작동’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우리 모델과 제품이 얼마나 복잡해졌는지 알고 있다.
우리도 여러분만큼 모델 선택기를 싫어하며, 마법 같은 통합 지능으로 돌아가기를 원한다.
우리는 내부적으로 오리온(Orion)이라고 불리는 GPT-4.5 모델을 마지막 비연쇄적 사고(non-chain-of-thought) 모델로 출시할 것이다.

o3를 포함한 많은 기술을 통합하는 시스템으로서 GPT-5를 출시할 것이다. 즉 o3는 독립형 모델로 출시되지 않는다.”

1월 오픈AI는 o3의 경량화 버전인 o3-미니(o3-mini)를 출시했다. 이 버전은 특히 STEM 과목과 코딩을 다루는 데 적합하다. 회사는 이어 더 광범위한 o3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GPT-4.5를 출시한다는 새 계획이 등장했다. 샘 알트먼의 말대로 GPT-4.5는 사고의 연쇄가 없는 회사의 마지막 AI 모델이 될 예정이다.

오픈AI는 이후 모든 도구를 통합하고 주어진 작업에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포괄적인 시스템을 만들어서 o-시리즈와 GPT-시리즈 모델을 통합한다는 방침이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곧 출시될 o3 모델도 포함하는 GPT-5가 된다. GPT-4.5는 몇 주 안에 출시될 예정이고, GPT-5는 몇 달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Source lin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