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프라 클러스터 '스타게이트 UAE' 출범··· 엔비디아, 차세대 시스템 공급

스타게이트 UAE는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는 과학적 발견을 가속하고, 헬스케어, 에너지, 금융, 교통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혁신을 이끌어 미래 경제 성장과 국가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게이트 UAE가 들어설 UAE-미국 AI 캠퍼스는 지난 15일 아부다비에서 공식 발표됐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과 UAE 정부가 공동 발표한 새로운 프레임워크인 ‘미국-UAE AI 가속화 파트너십(U.S.-UAE AI Acceleration Partnership)’을 기반으로 한다. 본 파트너십은 인류에게 장기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안전하고, 보안성이 높으며, 책임 있는 AI 개발을 위한 양국 간 협력과 공조를 강화한다. 이 프레임워크에 따라 UAE 기업들은 ‘스타게이트 U.S.’와 같은 프로젝트를 포함한 미국 내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발표된 ‘아메리카 퍼스트 투자 정책(America First Investment Policy)’과 취지를 함께한다는 설명이다.

총 10제곱마일에 달하는 UAE-미국 AI 인프라 캠퍼스는 미국 외 지역에서 가장 큰 AI 인프라 시설로, 5기가와트 규모의 AI 데이터센터 용량과 지역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시설은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자력, 태양열, 천연가스를 활용한다. 또한 혁신, 인재 육성, 지속 가능한 컴퓨팅 인프라 발전을 위한 과학 공원도 들어선다.



Source lin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