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O, AI 활용해 AI위협 맞서야” 마이크로소프트 보고서
“첫째, CISO는 AI가 위협 탐지를 강화하고, 대응을 자동화하며, 방어를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머신러닝을 사용해 이상 징후를 탐지하거나 위협을 예측하는 도구가 사이버보안 전략에 점점 더 많이 통합되고 있다. 또한 이미 AI 기반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도입한 CISO는 AI를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고, 인적 오류를 줄이고, 기존 시스템보다 더 빠르게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함으로써 진화하는 위협에 앞서 나가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필요한 기술을 갖추지 못한 CISO도 많다. 휴이에 따르면 AI를 효과적으로 구현하려면 전문 지식이 필요한데, 많은 CISO가 AI 기술, 알고리즘 또는 이러한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과학에 대한 이해가 깊지 않다. AI 전문가를 고용하거나 교육하는 것은 많은 기업에게 여전히 어려운 과제다.
AI는 고품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하지만, 많은 기업이 AI 모델을 효과적으로 학습시키는 데 필요한 데이터의 양과 수준을 관리하고 제공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AI의 기능을 완전히 실현하는 데 한계가 있다. 또한 사이버 보안에 AI를 구현하려면 AI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는 레거시 시스템과 통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