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ricsson unveils genAI assistant for 5G network operations
- New AI Rule Aims to Prevent Misuse of US Technology
- These are still one of my favorite earbuds I've ever tested
- I turned my Starlink Mini into a near-perfect off-grid internet solution. Here's how
- Bridging the IT skills gap, Part 1: Assessing current strategies and introducing GenAI as a unified solution
HPE 아루바, 소매업체 겨냥한 IoT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 발표
아루바 네트워킹(HPE Aruba Networking)이 소매업체의 매장 및 IoT 네트워크 연결 강화, 분석 개선, 관리 간소화를 위한 새로운 제품군을 선보였다.
아루바의 소매점용 네트워크 포트폴리오는 좁은 공간에 최적화된 18포트 이더넷 스위치, 100 시리즈 셀룰러 브리지, 750 시리즈 무선 액세스 포인트로 구성되며, 모든 제품은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새로 공개된 소매 솔루션에는 작년 출시된 아루바의 프라이빗 5G 패키지도 포함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통합 4G/5G 코어, HPE 프롤라이언트(ProLiant) Gen11 서버, SIM/eSIM 카드, 4G/5G 소형 셀,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관리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2023년 HPE가 아토넷(Athonet)으로부터 인수한 5G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모바일 패킷 코어, SIM 카드와 함께 CBRS 및 5G 스타터 키트를 통해 사설 셀룰러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새로운 100 시리즈 셀룰러 브리지는 원격 위치, 지사, 임시 매장을 위한 5G 고정 무선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CBRS를 포함한 주요 공공 및 사설 셀룰러 망에서 4G/5G 연결을 지원한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무선 제품 마케팅 책임자 게일 레빈은 “소매업체는 이를 통해 도로변 픽업과 신용카드 처리 같은 핵심 서비스의 백업 연결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레빈은 신제품 관련 블로그에서 “새로운 100 시리즈 셀룰러 브리지는 백업 또는 기본/보조 연결을 제공하여 소매업체가 광케이블 없이도 신속한 운영과 신용카드 거래와 같은 핵심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신규 출시된 소형 스위치는 기존 엣지 컴퓨팅 서버와 연계하여 엣지 AI 추론을 지원한다. 레빈은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새로운 고성능 하프 와이드 HPE 아루바 네트워킹 CX 8325H 스위치가 소매 지점의 저지연 환경을 지원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소매 환경에서 최근 발표된 HPE 프롤라이언트 DL145는 작은 설치 공간으로도 엣지 AI 소매 애플리케이션 구동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750 시리즈 AP는 최대 18.7Gbps의 트라이밴드 총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며 다수의 IoT 기기 연결이 가능하다.
레빈은 “주력 제품인 HPE 아루바 네트워킹 750 시리즈 액세스 포인트는 Wi-Fi 표준을 넘어선 향상된 IoT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결 용량이 2배로 증가해 더 많은 IoT 기기를 수용할 수 있으며, BLE, Zigbee, USB 포트 확장을 지원한다”며 “AP 자체의 향상된 성능으로 데이터 사전 처리와 실시간에 가까운 AI 추론을 위한 로컬 컴퓨팅 직접 전송이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레빈은 Wi-Fi 7 AP가 최신 Wi-Fi 위치 표준을 기반으로 내비게이션, 자산 추적, 맞춤형 마케팅 프로모션을 위한 고도화된 위치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관리 측면에서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에 향상된 사용자 경험 인사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레빈은 “제브라(Zebra) 등 다양한 기기에 대한 지원과 6GHz 지원이 추가되어 IT 부서가 재고 가시성과 주문 처리 같은 고객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성능 문제에 대한 실제 사용자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IT 팀이 기기에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전체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기기 자체의 문제도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네트워킹 센트럴의 새로운 권장 기능을 통해 IT 팀은 현장 방문 없이도 복잡한 소매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레빈은 “새로운 AI 인사이트는 헤드리스 기기의 대규모 데이터 전송을 감지해 IoT 보안 침해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주요 글로벌 소매업체와 협력하여 개발한 다른 인사이트는 매장과 도로변에서 고객과 직원의 경험을 개선한다”고 설명했다.
레빈은 “소매업에서 IoT는 실제로 모든 영역에 존재하며, 온도 제어와 변질 방지를 위한 냉장실에서도 활용된다”고 언급했다. 이어 “매장 내 로봇이 통로를 순회하며 진열대 재고를 확인하고 보충하며, IoT 기기는 적응형 광고, 매장 내 분석, 개인화된 추천을 위한 AI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풍부한 데이터 소스로 활용된다”고 전했다.
dl-ciokorea@foundry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