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AI 활용 도시 개발 프로젝트 공개 “전세계적 도시화는 도전이자 기회”

첫 번째, C40 시티즈(C40 Cities)와는 폭염과 열섬 효과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도시 위험 문제를 분석하는 데이터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에너지 자원 고갈, 사망률 증가, 사회경제적 불평등이 포함될 수 있다. 기후 및 에너지 시장 글로벌 협약과 기후 관측 그룹(Group on Earth Observations)도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C40 시티즈는 전 세계 주요 도시의 시장 약 100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솔루션으로 도시 인구의 건강 위험과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국가적 회복 노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번째, UN 세계 식량 계획(U.N. World Food Programme)과는 WFP의 지리공간(geospatial) 도구인 GeoTar(Geographic Targeting)를 고급 AI 및 데이터 기능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WFP는 긴급 상황에서 생명을 구하고 식량을 지원하는 세계 최대의 인도주의 기구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 재해로 인해 중단될 수 있는 세계적 기아와 식량 안보를 개선에 힘쓰는 WFP 국가 사무소를 지원하게 된다.



Source link

Leave a Comment